-
다니엘루트 다이어트 : 탈다이어트 & 직관적 식사다이어트 2021. 6. 21. 14:59
다니엘 루틴 다이어트란?
얼마전 유투브를 통해 혁신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발견했다.
그건 바로
'다니엘루트 다이어트'이다.
참고한 영상은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ybIM4eJSE-Q&t=563s이다.
방법은 아주 간단하다.
유투버인 다니엘 님은 식이 강박과 운동 강박을 이겨내는 방법으로 이 방법을 제안했다.
다이어트에 앞서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안 좋은 습관 없애기이다.
방법은 다음과 같다.
제거 단계 - 6개월
1주 차부터 40주 차까지 안 좋은 습관 1개씩을 누적형으로 없애는 것이다.
예를 들면,
1주 차: 라면 먹지 않기
2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
3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
4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, 혼술 하지 않기
5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, 혼술 하지 않기, 미디어 시청과 함께 밥 먹지 않기
6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, 혼술 하지 않기, 미디어 시청과 함께 밥 먹지 않기, 인스타그램 끊기(비정상적 식단과 운동 노출되지 않게)
7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, 혼술 하지 않기, 미디어 시청과 함께 밥 먹지 않기, 인스타그램 끊기(비정상적 식단과 운동 노출되지 않게), 식사 후 운동하지 않기
8주 차: 라면 먹지 않기, 떡볶이 끊기, '혼자' 배달음식 시켜먹지 않기, 혼술 하지 않기, 미디어 시청과 함께 밥 먹지 않기, 인스타그램 끊기(비정상적 식단과 운동 노출되지 않게), 식사 후 운동하지 않기, 과식한 것 만회하려고 운동하지 않기
위에 볼드 처리된 부분은 다니엘 님이 특히 넣으면 좋다고 한 나쁜 습관이다! 운동 강박 습관이 나쁜 식습관을 불러오는 것이 다니엘 님의 의견이다. 이런 식으로 누적형으로 6개월까지(대략 40주 차까지) 총 40개의 나쁜 습관이 없어진 후에 비로소 식단이 가능하고, 진정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이 가능한 것이다.
물론 사람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6개월까지 나쁜 습관을 가진 만큼 다 다르게 적용이 가능하다.
위에 있는 제거 단계를 다 마친 후에 할 수 있는 단계는 다음과 같다.
적응 & 변화 단계 - 6개월 (습관 없애기 후에 해야 한다)
1) 세끼를 먹되 현미밥 130g(햇반 작은 공기 사이즈) + 한식 야채 반찬 (우엉볶음, 미역줄기 볶음, 김치 등등) + 따뜻한 국 먹기
+ 추가적으로 배고프면 1-2끼 더 먹어도 총 1500칼로리도 안된다! (한 끼에 대략 300칼로리 예상된다)
2) 새벽 기상 후 운동하기 (운동은 무조건 밥 먹기 전에 해야 과식 후 운동 습관 없어짐 & 상쾌한 하루 시작 가능)
3) 가족들과 주 2회 이상 식사4) 단 거 당길 때 스쿠류바 1개 먹기 ( 하나에 80칼로리밖에 안됨)
5) 탄 수 사이클링 이용하기 -> 여기서 탄수 사이클링은 추후에 다루겠습니다.
5) 1번 질릴 때 수제 야채 샌드위치 만들어 먹기
이렇게 닭가슴살이 아닌 한식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. 밥에 야채 반찬만 먹으면 근손실이 올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그렇게 먹어도 충분한 탄단지 섭취가 가능하다! 난 이부분에서 굉장히 놀랐다.
+ 아 여기서 야채반찬만 먹으라고 했다고 무조건 계란이나 육류를 먹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.
되도록이면 저렇게 먹어서 그동안 자극적인 맛에 적응됐던 우리의 입맛을 바꾸는 것이 포인트이다.
친구들과 외식 등등 가끔 어쩔 수 없이 어겨도는 되지만 되도록이면 지키자는 것이 요점이다.
또한 우리는 운동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닭가슴살과 웨이트만 하는 극단적 방법은 요요를 불러온다는 게 다니엘 님의 의견이다. 운동방법으로는 타바타 같은 운동 매일 30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했다.
날씬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비정상적 식단과 엄청난 강도의 운동을 했던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.
'다이어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간헐적 단식 스타트 d-1 (최겸님 방법 참고한 식단) (0) 2023.07.15 다이어터 일기 1일차 (0) 2021.12.01